천사론 천사조직 사탄론 사탄조직 사탄표적 사탄목적 사탄무기 가정파괴
     
사탄은 결혼을 금한다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자기 양심이 화인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 혼인을 금하고 식물을 폐하라 할터이나 식물은 하나님이 지으신 바니 믿는 자들과 진리를 아는 자들이 감사함으로 받을 것이니라"(딤전4:1-3).

예수님께서는 마태복음 19장 12절에서 모든 사람이 결혼하지 않도록 되어 있는 것은 아니라고 분명히 밝히신다. 어떤 사람들은 육체적인 결함 때문에 결혼을 할 수 없다. 어떤 사람은 자신들에게 부여하는 책임 때문에 결혼하지 못하며,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을 더 잘 섬기기 위해 독신으로 남아 있어야 한다.

독신은 그리스도인이 택할 수 있는 하나의 선택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결혼은 하나님의 뜻이다. 그러나 사탄의 접근 방법은 "결혼은 죄악 된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하는 것보다 더 영적이라고 믿게 하고 싶어한다. 물론 이러한 생각은 거짓된 것이다. 독신 생활과 순결을 지킨다는 의식은 이러한 교훈에 바탕을 둔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이 독신 생활을 명하신 사람들이 있다. 그것은 하나님에게서 오는 은사이다(고전7:7). 그러나 이것이 하나님의 뜻이고 사탄으로부터 오는 미혹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해야 할 것이다. 결혼하는 것보다 독신 생활이 더 큰 영적인 미덕과 축복이 된다고 주장하는 가르침은 마귀에게 속한 것이며 하나님에게서 비롯된 것이 아니다.  

 
 
 
사탄은 가장의 지위를 바꾼다
 

 

"여자는 일절 순종함으로 종용히 배우라 여자의 가르치는 것과 남자를 주관하는 것을 허락지 아니하노니 오직 종용할찌니라 이는 아담이 먼저 지음을 받고 이와가 그 후며"(딤전2:11-13).

"아내들이여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하라 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 됨이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됨과 같음이니 그가 친히 몸의 구주시니라"(엡5:22-23).

가장의 지위는 독재하는 자리가 아니다. 가장의 지위는 사랑으로 지도하는 자리이다. 그리스도는 생동감 있고 사랑이 넘치는 관계에서 교회의 머리이시다. 이처럼 남편은 생동감있고 사랑이 넘치는 관계에서 아내의 머리가 되어야 한다. 아내의 복종은 "예속이 아니라는" 사실에 주목하라. 남편과 아내는 동일한 기본 재료로 창조되었고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이다(갈3:28). 사탄은 하와가 아담의 영적인 지도를 필요로 했을 때 하와를 남편에게서 떼어놓음으로서 인류 최초의 가정을 거의 파괴하였다. 하와는 남편에게서 벗어나 독자적으로 처신했고 이에 따라 남편 아담을 죄에 빠지게 했다.

이것은 남편들이 아내들보다 더 영적이라는 것을 암시하지는 않는다. 남편들은 가정에서 영적인 지도자들이므로 반드시 영적이어야 한다는 것이지 항상 영적이라는 말이 아니다. 그러나 헌신적인 그리스도인 아내는 지혜로워서 자기 남편에게 주님의 일을 하도록 용기를 주며 가정에서 더 훌륭한 영적 지도자가 되도록 그를 돕는다.  

 
 
 
사탄은 남편과 아내를 부도덕에 빠뜨린다
 

 

우리나라의 경우 결혼한 부부들 중에서 거언 50%가 상대 배우자가 불성실하다고 한다. 보통은 이러한 혼외 정사가 반복되어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과거에 일시적으로 일어난 경험들이지만, 그들은 그러한 관계들 때문에 가정 안에 온갖 종류의 불화의 씨앗을 안고 있다. 이런 문제 때문에 바울이 다음과 같은 편지를 썼다.

"너희의 쓴 말에 대하여는 남자가 여자를 가까이 아니함이 좋으나 음행의 연고로 남자마다 자기 아내를 두고 여자마다 자기 남편을 두라 남편은 그 아내에게 대한 의무를 다하고 아내도 그 남편에게 그렇게 할찌라 아내가 자기 몸을 주장하지 못하고 오직 그 남편이 하며 남편도 이와 같이 자기 몸을 주장하지 못하고 오직 그 아내가 하나니 서로 분방하지 말라 다만 기도할 틈을 얻기 위하여 합의상 얼마 동안은 하되 다시 합하라 이는 너희의 절제 못함을 인하여 사단으로 너희를 시험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고전7:1-5).

이 중요한 성경 말씀에 두 가지 원리가 나타난다. 첫째로 결혼 생활에서 성생활은 죄가 아니라 그리스도인 부부의 친숙한 생활을 지배하는 상호 이해이어야 한다. 부부는 이기심으로 서로를 이용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로 금욕은 영적인 이유로 허용되지만 그 때문에 유혹받지 않도록 하라. 사탄은 매우 간교해서 기도하고 있는 그리스도인 남자를 유혹 할 수 있다. 결혼 생활은 성생활을 절제할 수 있게 도와준다.

서로를 이해하고 결혼 생활의 의무를 다하는 남편과 아내는 다른 남자나 여자에게 흥미를 가지지 않는다는 것이 바람직하다. 사탄은 남편들과 아내들이 서로를 유린하고 있을 때를 알고 있으며, 이 때 육체의 정상적인 욕구를 채울 혼외관계를 갖게 할 기회를 준비한다. 부부가 서로를 세우는 도구로 성생활을 사용하기보다 오히려 싸우는 무기로 사용하는 경우는 사탄에게 자신들의 가정을 파괴해 달라고 부탁하는 셈이다.  

 
 
 
사탄은 아내를 가정 밖에서 바쁘게 만든다
 

 

디모데전서 5장 9-16절 말씀에 따르면, 초대 교회에는 그리스도인 과부들을 돕기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있었다. 물론 그 당시에는 정부 관리들이아 사회 복지 프로그램이 없었다. 과부들은 교회가 자신들을 받아들이기 전에, 도움을 받을 만한 자격을 갖추고 있어야 했다. 바울은 젊은 과부들에게 다음과 같은 조언을 한다.

"그러므로 젊은이는 시집가서 아이를 낳고 집을 다스리고 대적에게 훼방할 기회를 조금도 주지 말기를 원하노라 이미 사단에게 돌아간 자들도 있도다"(딤전5:14-15).

복종하는 그리스도인 아내는 자신의 가정에서 기쁨과 성취를 찾아야 한다. 아이를 낳고 집을 지키고 남편을 돌보는 일에 관심이 없는 그리스도인 처녀들은 결혼하지 말아야 한다. 그들은 자신 뿐만 아니라 결혼한 상대 남자를 불행하게 만들 것이다. 설사 남편과 아내가 이 성경의 교훈을 무시하고도 함께 행복하게 지낼 때도 있을지 모르지만, 그들이 그러한 관계에서 무엇인가를 잃어가고 있다고 느끼지 않을 수는 없을 것이다.

어쨋든 사탄은 아내를 가정에서 멀어지게 하고 남편과 가족 외에 다른 흥미있는 경험들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고 싶어한다. 이러한 종류의 유혹은 사업 수완이 좋은 재능있는 여자에게 특히 심하다. 아내가 가정 밖에서 일하는 것이 잘못되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남편과 아내 모두 사탄의 유혹을 더 잘 경계해야 한다고 말하려는 것이다. 만약에 당신이 가정 "안" 보다 가정 "밖"에 더 마음이 끌리고 흥미가 있다면 사탄이 당신의 결혼생활을 파괴하기 위하여 역사하고 있다고 확신할 수 있다.

남편이나 아내, 아버지나 어머니가 된다는 것은 보통일이 아니다. 하나님은 남편에게 가정의 영성을 책임지게 하신다(엡5:18). 사탄은 남편이자 아버지인 가장을 공격하여 그가 하나님의 뜻에서 떠나게 하려고 한다. 또한 사탄은 아내이자 어머니를 공격한다. 이것이 그리스도인 부부들이 개인적으로 뿐만 아니라 가족으로서 함께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기도해야 하는 이유이다.

당신의 가족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영적 방어책들, 곧 영감된 하나님의 말씀, 하나님이 주신 은혜, 내주하시는 하나님의 성령, 중재하시는 하나님의 아들이 필요하다.  

 
 
 

                                                      copyrightⓒ 2006 추수군대 all right reserved.

.
.
.
.
.
.
.
.
.
.
.
.
.
.
.
.
.
.